일본 위스키(재페니즈 위스키 )에 대해
일본의 위스키는 재페니즈 위스키라고 하는데요,일본의 위스키는 10%이상의 곡물류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볍게 접근 할수 있는 가격대부터 프리미엄 위스키 등등 굉장히 종류가 많습니다.
일본의 위스키는 대중적인게 산토리사의 카쿠위스키와 블랙 니커 토리스 클래식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 대부분 700미리에 2000엔이 안넘는 가격대로 가볍게 즐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으로 가면 구하고 싶어도 못구하는게 굉장히 많고 구할려고 하면 리셀가로 3만엔 4만엔 정도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 야마자키 위스키는 5000엔정도
12년 2만6천엔 18년 13만엔… 굉장히 비싸네요
하지만 추첨을 통해 구매할수도 있기 때문에 정가로 구매하실려면 추첨을 통해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하이보오오올
일본의 위스키라고 하면 역시 하이볼이죠.
제가 일본에 살면서 경험한 바 이자카야나 술집 레스토랑 같은 곳에 가면 대부분 위스키 메뉴는 없고 하이볼 메뉴만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그만큼 일본인들이 위스키를 마시는 문화는 하이볼에 많이 치중 되어 있다는 걸 알수있었어요.
하이볼을 기가 막히게 타는 법
- 위스키 30cc
- 탄산수 120cc
- 얼음. 적당량
- 레몬
컵에 얼음을 채워 넣고 위스키를 얼음 위에 부어요
이때 위스키를 먼저 넣으면 안됩니다!!
이유는 얼음에는 하얀색 가루들이 붙어 있는데요 그 가루들이 탄산을 자극해서 탄산이 빨리 날라가게 하기 때문에 위스키로 그 가루들을 녹여주는 거에요!!
그리고 나서는 탄산수 부어주고 레몬으로 마무리 하고 많이 섞지말고 살짝만 젓가락이나 기다란걸로 섞어 줍니다!
하이볼의 핵심은 탄산이기 때문에 최대한 탄산을 살리면서 만들어 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기가막히게 하이볼 타 드세요!!
'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오싱주(紹興酒) 중국의 술,본격적인 중국요리에는 필수 (0) | 2022.09.07 |
---|